경기도 다낭시 근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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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Comments
독고배터 05.15 14:12  
### 🔍 1. **사회적 인정 욕구 (Social Approval)**

* **보여주기 위한 소비**: 럭셔리 브랜드는 부(富)와 성공의 상징입니다. 진짜든 가짜든 그 로고를 착용함으로써 자신이 ‘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사람’임을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.
* \*\*“나도 그 세계에 속하고 싶다”\*\*는 소속감 욕구가 작용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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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# 🔍 2. **과시적 소비 (Conspicuous Consumption)의 변형**

* 진품을 살 경제적 여력이 없음에도 **외형만으로 ‘있는 척’** 하려는 경우입니다.
* 이는 일종의 **브랜드 코스프레**로, ‘자기 이미지’를 통제하려는 시도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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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# 🔍 3. **자존감 보완**

* 브랜드를 걸쳤을 때 **더 나은 자아로 느끼는 심리**가 있습니다.
* "내가 이걸 입었을 때 사람들이 날 더 예쁘게 봐줄 거야" 혹은 "내 존재감이 커져" 같은 생각이 자존감 결핍을 보완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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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# 🔍 4. **동조 심리 & 비교 문화**

* 주변 사람들이 명품을 갖고 있을 때 **상대적 박탈감**을 느끼고, 이를 가짜 명품으로라도 채우려는 심리.
* 특히 SNS에서 타인의 소비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요즘, **‘비교 피로’와 따라잡기 욕구**가 심화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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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# 🔍 5. **‘겉모습만 중요’한 문화**

* 제품의 진위 여부보다는 **외관과 브랜드 로고 자체만 중요**하게 여기는 풍조.
* “어차피 사람들이 진짜인지 아닌지 모르니까”라는 생각에 기반한 합리화 심리도 포함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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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# 🔍 6. **불법이라는 인식의 무딤**

* 일부 사람들은 **짝퉁 소비를 불법으로 인식하지 않거나, 죄의식이 적습니다**.
* ‘이 정도는 괜찮아’, ‘요즘 다들 해’라는 심리로 자기 행동을 정당화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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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# 🧠 요약하면:

> 가짜 명품 착용은 단순한 절약이 아닌, **‘자기 이미지 관리’와 ‘사회적 인정 욕구’의 결합**입니다. 진짜를 살 수 없어도 ‘진짜처럼 보이고 싶은’ 욕구가 이끄는 소비 행동이며, 자존감, 비교 문화, 동조 압박, 브랜드 상징성 등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습니다.
야간딜러 05.15 14:13  
ㅋㅋㅋ 처음에 재밌게 보였는데 지금은 진짜 얼마나 짭많이사가면 저렇게하나 싶음 ㅋㅋ
폭풍기사 05.15 14:21  
뭐 살수도있죠 ㅋ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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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멸용사 05.18 14:56  
흐미 ㅎ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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